Unity/c#
2. C# - 많이 쓰는 Math 클래스와 클래스의 인스턴스
RongBee
2023. 7. 17. 23:15
이번엔 클래스들 중 많이 쓰이는 Math클래스의 여러 기능들과 어떻게 쓰는지 알아보자.
Math.Min 메서드에 두 개의 매개변수가 들어가는데, 2개의 숫자 중 작은 수를 반환한다. 10 반환
int a = Math.Min(10, 20);
Console.WriteLine(a);
Math.Max 메서드도 2개의 매개변수와 2개 숫자중 큰 수를 반환한다. 20 반환
int a = Math.Max(10, 20);
Console.WriteLine(a);
Math.Abs 메서드는 부호있는 정수를 절대값으로 반환한다. 10 반환
int a = Math.Abs(-10);
Console.WriteLine(a);
Math.Round 메서드는 부동 소수점의 값을 가장 가까운 정수값으로 반환한다. 3을 반환
double a = Math.Round(3.14159);
Console.WriteLine(a);
Math 클래스는 C#에서 제공하는 클래스로 수학적으로 많이 이용된다.
Math 클래스의 삼각함수를 활용한 함수들이 존재하며 게임 엔진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거나
다른 많은 공학적 분야에 사용된다고 한다.
그리고 클래스의 인스턴스 변수를 생성할 때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자.
class Product
{
public string name;
public int price;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Product prd1 = new Product() { name = "Tomato", price = 500 };
Product prd2 = new Product() { name = "Potate", price = 700 };
}
이와 같이 위에서 선언한 Product라는 클래스의 변수들을 인스턴스 생성과 동시에
prd1의 name과 price, prd2의 name과 price를 지정할 수 있다.